영화 노트북 줄거리 02
1. 윈저 저택
데이트 도중 윈저 농장 폐저택에 간 두 사람. 프랜시스 매리언이 바로 이 저택 계단 아래에서 부인에게 청혼했다며 지금은 폐가지만 언젠가 내가 사서 고칠 거라며 노아가 말한다. 앨리는 자기도 끼워달라며 새하얗고 파란 덧문이 있는 강이 내려다보이는 그림 그리는 방을 달라고 한다. 또 집 주변을 빙 둘러싼 커다란 베란다에서 둘이 차를 마시면서 석양을 바라보고 싶다고 말한다. 노아는 약속한다고 한다.
앨리가 밤늦도록 집에 돌아오지 않자 앨리의 부모님은 경찰에 신고를 하고 온동네를 경찰들이 찾아다닌다. 이 사실을 듣고 노아와 앨리는 급히 앨리 집에 돌아간다. 앨리는 부모님께 경찰까지 불렀냐며 항의하지만 부모님 또한 완강하게 앨리를 나무라며 크게 다툰다.
앨리 어머니는 제재소 막노동꾼이며 쓰레기인 노아를 만나지 말라 말하고 앨리는 노아를 사랑한다며 아버지에게 매달리지만 아버지 또한 너와 어울리지 않는 사람이라며 헤어지라고 한다. 앨리 가족이 서로 다투는 말을 밖에 앉아 기다리던 노아가 듣게 되고 이내 결심한 듯 노아는 일어나 밖으로 나간다.
앨리는 노아를 따라가 미안하다고 말한다. 노아는 앨리에게 넌 장래가 밝고 곧 떠날 사람이며, 난 여기 남아있어야 하고 내 미래엔 화려하고 멋진 것은 없다고 말한다. 당장 결정할 필요는 없으니 이 여름이 다 가는 동안 생각할 게 있다며 당분간 두고 보자고 말하는 노아. 앨리는 이런 노아에게 차라리 당장 헤어지자며 매우 화를 낸다. 하지만 떠나는 노아를 보며 그저 다툰 것 뿐이라며 내일 싹 잊을거고 진짜 헤어지는건 아니지하고 앨리는 다시 이렇게 외친다.
2. 이별
다음날 앨리 부모님은 일부러 예정보다 일찍 여름 휴가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간다. 이 사실을 알고 앨리는 노아가 근무하는 목재소로 달려가지만 노아는 배달을 가고 없다. 앨리는 친구 핀에게 자기가 다 잘못했다며 사랑한다고 노아에게 꼭 전해달라는 부탁을 한다. 핀은 노아를 잊고 놓아주라고 한다.
급히 앨리가 떠났다는 사실을 알게 된 노아는 절박한 마음으로 앨리에게 편지를 쓴다. 아직도 사랑하며 보고 싶다고, 만약 답장한다면 어디든 가겠다고 썼다. 하루에 한 통씩 매일 1년 동안 빠짐없이 편지를 썼지만 앨리 어머니가 편지를 중간에서 숨긴다. 당연히 답장은 없었고 노아는 전부 잊고 새 출발 하기로 하고 작별 편지를 끝으로 더 이상 편지를 쓰지 않았다.
노아는 핀과 함께 짐을 싸서 애틀랜타로 떠난다. 그러던 중 전쟁이 터지고 노아와 핀은 입대를 한다. 노아가 전쟁터에서 싸우는 동안 앨리는 대학 3학년 때 간호조무사로 군대에 자원한다. 앨리에게는 병상의 병사들이 노아로 보인다. 앨리는 이 곳에서 론을 만난다.
전쟁이 끝나고, 론은 부상이 모두 완쾌된 후 대학으로 앨리를 찾아와 다시 데이트를 신청한다. 앨리는 지적이고 재치와 매력이 넘치는 론과 사랑에 빠진다. 론은 남부 부유한 가문 출신으로 재력도 갖췄다. 이런 론을 앨리의 부모님도 좋아하시고 둘은 결혼을 약속한다. 프로포즈를 하는 론에게 결혼 승낙을 하며 앨리는 이상하게도 노아가 눈에 아른거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