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ve(웨이브) 드라마 '약한영웅 클래스 원 class1'은 현재 연재중인 네이버웹툰 '약한영웅'을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한 OTT 작품이다. 2022년 11월 18일 전편을 공개했다.
공개 직후 웨이브 유료 가입자 견인 1위에 올랐으며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OTT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의 화제성을 조사 발표한 'OTT 화제성 드라마/시리즈 부문'에서 4주 연속 1위에도 올랐다.
또한 아이치이(iQIYI) 미국, 대만 그리고 미주 지역의 코코와(KOCOWA)를 통해 공개된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서비스'에서 평점 9.9를 기록하여 해외에서도 호평을 얻었다.
약한영웅 Class 1
주인공인 연시은(박지훈)은 상위 1% 모범생인데 학교 폭력에 맞서 독기 어린 눈빛과 주먹을 휘두르게 되는 캐릭터이다.
자발적 아웃사이더로 항상 혼자였던 시은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안수호(최현욱), 오범석(홍경)과 학교 폭력에 맞서 나가며 우정과 파국을 오가는 세 친구의 성장통을 그린 이야기다.
한 번쯤 경험했을 법한 10대 시절의 리얼한 이야기와 다채로운 액션이 담겨있다.
범죄에 이용되는 가출 청소년, 정치적 목적으로 공개 입양한 국회의원의 이중적인 민낯 등 부조리한 사회 이면에 대한 비판의 메시지도 담아 공감의 울림과 함께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으며 학원물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는다.
지난 10일 스포티비뉴스에 따르면 흥행에 성공한 '약한영웅 클래스1' 제작진과 배우들은 베트남 나트랑으로 4박5일 포상 휴가를 떠난다.
시즌2 제작 가능성은 있지만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
등장인물
박지훈(연시은)은 "내 마음 속에 저장"을 외치던 상큼한 이미지의 워너원 아이돌에서 외로운 마음과 독기를 품은 연시은으로 변신했다. 2019년 솔로 가수로 데뷔한 박지훈은 가수 활동뿐 아니라 KBS 2TV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에도 출연하며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인기 웹툰 '후레자식'을 원작으로 하는 새 드라마 '후레자식'에서 사이코패스 살인자 아버지와 단둘이 살아가는 고등학생 선우진 역을 제안 받아 검토중이다.
최현욱(안수호)은 2021년 SBS '모범택시'로 데뷔해 '라켓소년단',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이어 '약한영웅'까지 활발하게 활동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D.P.' 시즌2에도 출연 예정이다.
홍경(오범석)은 2017년 KBS2 드라마 '추리의 여왕'으로 데뷔해 영화 '결백'에서 자폐성 장애를 지닌 인물 '정수'를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제57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한 인물이다. 넷플릭스 'D.P.'에서 한준희 감독과 인연을 맺었으며 '콘크리트 마켓', SBS '악귀'에 출연 예정이다.
이연(영이)은 최근 tvN '일타 스캔들'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앞서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영화 '절해고도'를 비롯 다수의 독립, 단편 영화에서 활약했다. OTT 흥행작인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에서 촉법소년 백성우 역으로 열연했으며 이번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영웅 Class 1'에서는 당차고 화끈한 성격의 영이 역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tvN 새 드라마 '이로운 사기'에서 만화방을 운영하는 해커 정다정 역으로 캐스팅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