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경궁 야간개장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밤산책이나 데이트 코스로 만족하시는 것 같습니다. 창경궁의 고즈넉하고 우아한 궁궐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야간개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창경궁 야간개장 예약
창경궁 야간개장은 예약 없이 입장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과 창덕궁은 예약이 필수지만, 창경궁과 덕수궁은 예약하지 않아도 입장권 구입 후 입장하면 됩니다.
창경궁과 창덕궁은 옆에 붙어있어서 연계해서 관람할 수도 있지만 창경궁과 창덕궁 사이에 매표소가 있어서 낮에는 창덕궁 입장권 티켓을 별도로 구매 후 입장할 수 있습니다.
현재 창경궁에서는 '동궐도와 함께하는 창경궁 특별관람'이 4년 만에 재개되어 진행 중입니다. 동궐도를 통해 창경궁의 옛모습을 재조명하는 테마 해설 프로그램입니다.
동궐도는 조선 후기 궁궐을 그린 작품으로 국보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3월~5월 매주 일요일 하루 2회 운영하며, 현장에서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궐 내각사 터 일원과 외전, 내전 등 창경궁 일원을 살펴봅니다. 출발지는 옥천교 앞입니다.
창경궁 입장료 외 별도 참가비는 없습니다. 일요일 오후 1시 30분, 2시 30분 두 차례 운영합니다.
창경궁 야간개장 시간
창경궁 야간개장 관람시간은 09:00~21:00 입니다. 매표시간은 20:00 마감입니다. 창경궁은 오후 9시까지 관람할 수 있어 기간 상관없이 상시 야간개장 관람이 가능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궁입니다.
조명이 켜진 춘당지 연못과 빛이 새어 나오는 밤의 유리궁전 대온실, 은은하고 따스한 불빛이 켜진 창경궁은 정말 궁궐 사람들이 살고 있을 것 같은 묘한 느낌을 줍니다
밤에는 낮보다 기온이 내려가 추울 수 있으니 환절기에는 겉옷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창경궁은 조선 궁궐 중 가장 작은 규모여서 천천히 둘러보는데 1시간 정도 걸리고 소요시간이 그리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창경궁 야간개장 입장료
창경궁 야간개장 입장료는 1,000원이며, 만 24세 이하 및 만 65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창경궁 소재지 종로구 주민은 50%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장권 티켓을 매표소에서 구입 후 입구에서 QR 코드를 찍고 입장하거나, 교통카드를 태그에 찍고 입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교통카드는 무인게이트 오른쪽 단말기에 대고 차단문이 열리면 입장합니다.
티머니, 캐시비 같은 선불충전형 교통카드와 삼성페이, 모바일교통카드, 그리고 후불형 교통카드가 내장된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입장 대상자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무인게이트 왼쪽 카메라에 대면 입장 가능합니다.
창경궁 야간개장 대온실
창경궁 대온실은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온실입니다. 창경궁 입구에서 홍화문을 지나 오른쪽에 위치합니다. 19세기 근대 건축 양식으로 지붕과 벽체가 유리로 만들어졌습니다.
sns에서 포토 스팟으로 유명합니다. 식물원 온실 정문이 포토존이라서 정문 앞에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이 줄 선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170평 정도 되는 내부에는 향나무, 팔손이나무 등 천연기념물과 다양한 식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꽃들도 많아서 꽃향기를 맡으며 온실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대온실은 식물 보호를 위해 3월부터 10월까지만 야간 개방합니다. 11월부터 2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창경궁은 3, 4월 봄꽃을 보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추천코스는 옥천교 > 명정전 > 경춘전 > 환경전 > 통명전 뒤 언덕길 > 춘당지 > 대온실 코스입니다.
창경궁 야간개장 지하철
-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85 (우편번호 03072)
- 전화: 02-762-4868~9
- 지하철: 4호선 혜화역 4번 출구 300m 직진
- 횡단보도 건너 왼쪽길로 직진 300m
▶ 경복궁 야간개장 무료입장 알아보기 |
댓글